일상의 리뷰

평리동 동수네통닭 본점 이용했어요. 7272치킨, 옛날 치킨먹는 느낌의 동수네통닭맛 고구마가 색달라요.

에바바 2022. 2. 17. 23:17


이번에 동수네통닭으로 이름을 바꾼 예전 7272치킨을 먹어봤어요.
두류공원근처에 위치한 평리동칠리동수네통닭이 본점이고 그 곳에서 테이크아웃 했어요.
여기 평리동본점이 예전칠리칠리치킨, 7272치킨 이자 현 동수네통닭이에요.

평리동칠리동수네통닭 본점
동수네통닭 본점, 7272치킨 본점
전화 번호 : 053-561-6324
영업 시간 : 11:30-23:00
특이 사항 : 살짝 매콤한 옛날양념치킨, 웨지고구마, 옛날샐러드-양배추샐러드

평리동칠리동수네통닭의 옛날 양배추 샐러드.
저 양배추 사이에 케찹과 옛날소스를 뿌려주셨어요. 바로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옛날에 통닭집가서 먹을 때 저렇게 옛날 양배추 샐러드를 먹고는 했는데, 이렇게 함께 주신 걸 보고 옛날 생각도 나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ㅎㅎ

채썰어져 있는 양배추고 아삭아삭하니 맛있었습니다.
치킨무도 시원하게 잘 먹을 수 있었구요.

깨를 잔뜩 뿌려주신 맛있어 보이는 동수네통닭입니다.
세트B로 2마리 3만원입니다. 옛날양념치킨 맛과 간장치킨으로 주문했어요.
호식이두마리치킨처럼 아주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그도 그럴게 여기 동수네 통닭은 1996년 부터 같은 큰 사이즈의 닭으로 HACCP 인증 받은 냉장닭만을 사용한다 합니다.
저렴한 두마리치킨 집들이 요새 작은 사이즈닭을 사용해서 갯수에 비해 먹을게 없다는 인상을 받곤 했어요.
그런데 동수네 통닭은 닭이 정말 크고, 먹다보면 양이 정말 많아요!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통닭의 갯수가 하여금 얼마나 많은 지 느끼게 합니다.
게다가 동수네통닭은 주문 즉시 튀겨내주신다 하네요.
갓 튀겨나온 치킨은 정말 따끈따끈하니 맛이쏙, 튀김기는 청결유지를 위해 매일 세척한다고 합니다.


동수네통닭 종류

후라이드 치킨 : 18000원 / 향신료 냄새 없이 주문하자 마자 튀겨내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
옛날양념치킨 : 18000원 / 옛날양념의 달달한 맛을 살린, 어릴 때 먹던 그 맛을 살린 치킨.


제가 느끼는 동수네통닭의 제일 특징적인 점은 고구마를 마치 치킨처럼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다는 점이에요.
치킨에 함께 내는 웨지감자처럼 동수네통닭은 웨지고구마가 함께 튀겨져 나옵니다.
고구마가 조금 길쭉하게 잘려서 튀겨져서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소스에 함께 버무려져 나오니 같이 먹기 참 좋아요.
사실 감자는 튀김으로 자주 먹지만 고구마튀김은 명절에 고구마전으로 말고는 잘 먹지 않아서 치킨에 과연 어울릴까 생각했거든요. 근데 생각보다도 잘 어울리더라구요.

저희집은 늘 간장치킨 또는 양념치킨을 좋아해요.
후라이드 보다 이렇게 양념된 치킨류를 좋아해서 여러곳에서 주문해서 먹어보면서 서로 비교해보거든요.
동수네통닭은 옛날 양념 치킨은 옛날에 먹었던 양념통닭같은 맛을 가졌어요.
흔한 시판용 양념보다 더 수제양념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납니다.
다만 매운걸 잘 못먹는 저같은 분은 맵다고 느끼실 거에요. 아주 잠깐 스쳐가는 달콤한 맛에 이어 바로 매콤한 맛이 훅 올라오더라구요!!
저는 조금 매웠고, 매울때는 웨지고구마와 옛날양배추샐러드를 먹었습니다.
옛날양배추샐러드가 열일했네요ㅎㅎ
어린아이 때문에 양념치킨을 주문하시려면 매운맛을 잘 먹는 아이가 아니라면 어려우실 것 같아요.


<동수네통닭 종류>

간장치킨 : 19000원 / 매운 맛과 중간맛이 있어요. 중간 맛도 매콤합니다. 캡사이신이 아닌 청양고추로 맛을 낸 맛있게 매운 맛의 치킨
간장치킨 순한 맛 / 마늘의 풍미와 단짠의 조화로운 맛의 치킨이고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간장치킨이에요.



순한 맛의 간장치킨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간장치킨의 맛이었어요.
단짠의 맛이 잘 살아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많이 맵지 않았구요. 워낙에 매운 맛을 전혀 못 먹는터라...
간장치킨은 순한 맛은 이렇게 흔히 아는 간장치킨의 맛이구요. 매운 맛의 간장치킨은 아주 화끈하더라구요.
사진만 봤을 땐 언뜻 양념치킨인가? 싶을 정도로 새빨갛고 매운 맛이 특징적이에요.
매운 걸 좋아하시는 지인분은 여기 매운 간장치킨맛이 정말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캡사이신 같은 소스를 쓰는게 아니라 정말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만들어서 깔끔한 맛이난다고 합니다.


<동수네치킨 가격>

간장치킨: 1마리 19000원 / 1.5마리 24000원 / 2마리 26000
후라이드와 옛날양념치킨: 1마리 18000원 / 1.5마리 22000원 / 2마리 24000원
순살치킨: 1마리 15000원 / 1.5마리 21000원 /2마리 28000원 입니다.

사이드메뉴 가격은
고구마추가 5000원, 치킨무/샐러드 500원, 공기밥1000원, 콜라 대2500원 입니다.


왜 25년동안 꾸준히 장사하실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을 만한 맛의 동수네통닭이었어요.
간장과 양념이 특유의 맛이 있고, 아주 특색있어서 자주 생각날 법한 맛이었구요.
매운 맛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아주 딱 일 것 같아요.
매운 걸 즐기시는 분이 꼭 소스의 매운 맛보다 청양고추의 매운맛은 깔끔하다? 라고 하시던데 동수네 통닭은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낸다 하니 좋아하시나 봅니다.
대구 본점인 평리동칠리동수네통닭 본점 , 동수네통닭 본점, 7272치킨 본점 한 번 이용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금전적 보상이나 제공 없이 작성한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