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리뷰

이마트 떡추천/마감임박 세일 받은 인절미떡, 구름떡 추천

에바바 2022. 1. 14. 23:55

 

최근에 이마트를 자주 방문하면서 평소에 사보지 않던 메뉴를 사보게 되었어요.

이번에 구매한 건 떡인데요.

떡을 좋아하는 사람은 어릴 때 떡보라는 별명 한번씩은 다 들어봤잖아요?
저도 동네 떡보로 유명했습니다....

 

인터넷에서 로켓배달로 이것저것 잘 배송받는 요즈음이지만 떡은 아무래도 당일 만든 제품들이다 보니 떡집에서 사먹는거-라는 인상이 강한 듯 해요. 그래서 떡집근처를 지나게 되면 무조건 뭐라도 하나 사오게 되는 느낌이에요.

이마트를 방문한 시간이 오후 5시가 넘었다보니 마감세일을 하고 있더라구요.

어차피 살거라도 이왕이면 세일받아 사면 더 좋으니ㅎㅎ즐거운 마음으로 장바구니에 넣었어요.

인절미는 국내산 찹쌀, 콩가루는 미국산 백태에 국내산 정제염을 사용했네요.

랩으로 씌워져 있지만 갓 만든 떡처럼 말랑말랑하고 콩가루가 잔뜩 들어있어서 정말 맛있어 보였어요.

 

이마트 구름떡은 국내산 찹쌀에, 강낭콩과 땅콩은 중국산이에요.

국산이면 좋겠지만 일반 떡집에서 사먹더라도 이정도는 다 중국산이 아닐까요. 조금 아쉽기는 해요.

구름떡이란 말은 처음 들어봐서 뭔가 했는데 약간 콩찰떡인데 층층이 다른종류의 떡이 쌓여있고 설탕꿀물이 발려있더라구요.

콩찰떡도 좋아하는데 달달한 꿀떡도 좋아하니 먹어보자! 하고 골라봤는데 상상하는 맛 그대로더라구요.ㅎㅎ

 

콩가루가 많지는 않고 딱 적당히 묻어있었어요.

떡에 골고루 묻어있다보니 꼬소한 콩고루로 달콤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게다가 인절미 찰떡이 아주 쫀득쫀득해서 정말 당일 제조한 떡 맞더라구요ㅎㅎ

 

 

인절미는 떡집에서 이렇게 작은 팩으로 판매하기보다 늘 크게 판매하다보니 자주 사먹지는 못했어요.

그런데 이마트 떡 코너에서는 이렇게 작은 사이즈로 저렴히 판매하니 좋네요.

물론 먹고 남은 떡은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해두면 되지만 갓 한 당일 떡을 바로 먹는 게 제일 맛있으니까요.

요게 구름떡이에요,

떡 사이에 팥과 콩이 들어있고 찰떡과 흑임자떡, 꿀이 사이에 발려있는 떡이에요.

생각보다 더 달콤하고 맛있더라구요.

안에 팥이 들어있는 바람떡은 알고 있었지만 이 떡이 구름떡이라는 사실은 오늘 처음 알았어요ㅎㅎㅎ

 

역시 당일 제조한 떡이라 쫀득하고 윤기나는 모습이에요.

워낙에 설탕꿀송편을 좋아하시면서 콩찰떡을 좋아하신다면 분명 좋아하실 만한 떡이네요.

저는 정말 맛있어서ㅎㅎㅎ녹차랑 먹으면 딱 좋을 만한 떡이에요.

 

사실 이마트에서 베이커리에서 빵만 구매할 생각을 했지 이렇게 떡을 구매할 생각은 없었는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이렇게 기대이상으로 맛있어서 좋았어요.

정말 쫀득하니 국내산 찹쌀로 이용해서 만들었고, 꼭 당일제조 당일판매 하니 안심도 되구요.

 

이번에 이용해본 그대로 다음부터는 자주 사먹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워낙에 떡을 좋아하신다면 이마트 빵, 이마트 베이커리 뿐만 아니라 떡도 한 번 이용해보세요.

다음에는 다른 종류의 떡도 한 번 먹어봐야 겠어요ㅎㅎ

 

 

 

 

* 포스팅은 금전적 보상이 전혀 없는 100% 내돈내산 리뷰입니다*